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유니티 자습 1 엔진 -Project Roll-a-ball 본문

Unity

유니티 자습 1 엔진 -Project Roll-a-ball

코딩하는고릴라 2016. 3. 3. 19:3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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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굴리기.7z.001


공굴리기.7z.002

공굴리기.7z.003



http://unity3d.com/kr/learn/tutorials/projects/roll-ball-tutorial


공을 굴려서 큐빅을 먹음.


Setting UP the Game  http://unity3d.com/kr/learn/tutorials/projects/roll-a-ball/set-up?playlist=17141

무엇을 배웠나?

 -_Scene : 폴더명 _ 왜붙였나?  _를 붙이면 위로가서 보기좋다...ㄷㄷㄷ

 -Plane, Sphere 생성 오브젝트이동

 -F : 하이어라키 창에서 포커스할 오브젝트 선택 후 F키를 누르면 거기로 포커스가 이동합니다

 -Metrial : 색상값이나 물체의 텍스쳐를 입힘. 머티리얼을 입히려는 객체로 드래그앤 드롭하면 입혀짐.



Moving the Player 

http://unity3d.com/kr/learn/tutorials/projects/roll-a-ball/moving-the-player?playlist=17141


무엇을 배웠나?

-물리효과를 받으려면 RigidBody 컴포넌트를 추가해야한다.

-스크립트 생성하는 방법들

-Update : 프레임 렌더링 전에일어남

-FixedUpdate : 물리 계산전에 일어남.

-스크립트에서 오브젝트에 있는 다른 컴포넌트를 불러오는방법.

-RigidBody에 AddForce함수를 이용해 플레이어를 움직이는 방법.

 rb.AddForce(new Vector3(Input.GetAxis("Horizontal"),0f,Input.GetAxis("Vertical"))*Speed);

-public 변수를 선언할 경우 Inspector에서 값을 수정할 수 있음.


Moving the Camera

http://unity3d.com/kr/learn/tutorials/projects/roll-a-ball/moving-the-camera?playlist=17141

학습목표 : 카메라를 플레이어를 따라다니게하자.


무엇을 배웠나?

-카메라를 플레이어의 자식으로 넣으면 쉽게 따라다니게 할 수 있지만, 플레이어가 움직이지 않더라도 카메라가 3개의 축 모두 회전하여 어지러웡

-카메라에 스크립트로 플레이어를 따라다니게 하는방법

 카메라의 위치 = 플레이어의 위치 + 오프셋(맨처음 카메라의 위치 - 플레이어의 위치)

-LateUpdate =>Update 다음에 처리하는 함수


Setting up the Play Area 

http://unity3d.com/kr/learn/tutorials/projects/roll-a-ball/setting-up-the-play-area?playlist=17141

학습목표 : 플레이구역을 설정한다

가장자리에 벽을설치해서 떨어지지않도록한다.


무엇을 배웠나?

-빈 오브젝트를 만들어서 계층구조를 보기좋게 할수있다. Walls

-오브젝트 복제 Ctrl+D


Creating Collectable Objects 

http://unity3d.com/kr/learn/tutorials/projects/roll-a-ball/creating-collectables?playlist=17141

학습목표: 먹을수있는 아이템 생성!


무엇을 배웠나?

-로컬과 글로벌의 차이 오브젝트가 로테이팅되어있을때 로컬이면 포지션움직이는게 오브젝트기준으로됨.

-Prefabs : 청사진. 원형 클론같은놈.

-transform Rotate

- delta time


Collecting the Pick Up Objects 

http://unity3d.com/kr/learn/tutorials/projects/roll-a-ball/collecting-pick-up-objects?playlist=17141

학습목표: 아이템 먹기. 충돌과 충돌한 물체의 판별.


무엇을 배웠나?

-OnTriggerEnter 함수

 * 트리거가 일어날 물체에 collider에 is Trigger 체크해야함

 -정적 콜라이더 : 벽, 바닥 등 물체와 충돌이 일어나지만 딱히 충돌을 판단할 필요가 없는 배경. 정적 콜라이더가 움직일경우 유니티에서는 새로 계산해서 캐쉬로 저장하는 낭비를 한다. 그러므로 동적 콜라이더일 경우 rigidbody컴포넌트를 추가하여 나 움직이는 애야 하고 알려줘야한다.

 -동적 콜라이더 : 물체와 충돌이일어나 판별이 필요한 물체. isTrigger로 하여 이벤트로제어

 

-Rigidbody

 -Use Gravity

 -Is kinematic. 물리력에 반응하지않으면, 트랜스폼으로 움직일 수 있다.

-tag 태그 생성

-SetActive 함수

-CompareTag 함수



Displaying the Score and Text

http://unity3d.com/kr/learn/tutorials/projects/roll-a-ball/displaying-text?playlist=17141

학습목표 : UI로 아이템 먹은 수와, 게임종료를 표시한다.


무엇을 배웠나?

-UI 추가



Building the Game

http://unity3d.com/kr/learn/tutorials/projects/roll-a-ball/building?playlist=17141
학습목표 : 게임빌드

무엇을 배웠나?

윈도우 게임빌드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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